본문 바로가기
N잡러/블로그 운영

저품질 블로그 심폐소생하기 (다음 Daum 검색등록)

by 스마트머니 2021. 10. 14.
반응형

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후 네이버, 구글, 빙, ZUM에 검색 등록하였습니다.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음카카오 서비스라 별도로 검색 등록하지 않았었지만 블로그가 다음(Daum) 저품질을 먹으면서 실낱같은 희망을 갖고 검색등록을 진행해보고자 합니다. 참고로 혹시 이슈 블로거나 광고성 게시글 위주의 블로그는 이 방법으로 불가능하다고 하니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 

■ 다음(Daum) 검색등록 하기

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을 먹고 나서 이런저런 검색을 하다 보니, 간혹 다음 검색등록 후 다시 최적화가 되었다는 글이 있었기에 일말의 기대를 걸고 다음 검색등록을 진행하려고 합니다. 물론 해도 소용없었다는 글이 더 많았습니다.

 

검색등록을 하기 위해서 주소창에 "다음 검색등록"을 치거나 아래 링크로 접속합니다. 

 

Daum - 검색등록

Daum 검색등록 사이트 검색을 무료로 등록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. 언제든 정보보완 수정이 가능하며, 등록 후에는 Daum 검색결과에 노출되어 수많은 네티즌들이 방문하게 됩니다. 신규등록하기

register.search.daum.net

 

"등록하기 > 신규등록"으로 들어가서 "사이트 검색"을 선택한 뒤, 내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준 뒤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.

Daum 검색등록에서 블로그 신규등록 하기
다음 검색등록에서 블로그 신규등록 하기

 

신규 등록하는 사이트의 제목과 URL을 입력하고, 설명과 디렉터리(내 블로그의 해당 카테고리), 이름과 이메일을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등록이 완료됩니다. 다음 검색등록은 입력 방법이 매우 단순합니다. 다만, 등록이 될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데, 실제로 등록이 거절되는 경우도 많다고 하니 긴장됩니다. 

Daum 검색등록 신규등록
Daum 검색등록 신규등록

 

등록 요청 후 진행상황은 "등록 조회"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으며, 현재는 검토 중인 사이트로 나오고 있습니다.

저는 예전부터 다음 검색을 주로 사용해왔는데, 모쪼록 등록이 잘 진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. 

Daum 검색등록 등록조회
Daum 검색등록 등록조회

 

반응형